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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망 혹은 생존: 애플의 파격적인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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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사고에 대한 두려움을 활용한 마케팅

미국 IT 매체 더버지는 최근 애플이 지속적으로 우리의 죽음을 마케팅으로 활용한다는 지적을 제기했다. 해당 매체는 애플워치의 SOS 기능을 홍보하는 애플의 광고에 문제점을 지적하며 애플의 마케팅을 비판했다.

애플은 애플워치를 보유하지 않으면 다양한 사고 상황에서 죽음을 맞을 수 있다는 광고 메시지를 최근 몇 년간 활용해왔다. 물에 가라앉는 차에서 익사하거나, 쓰레기 압축기에 갇히거나, 얼음 호수에 빠진 후 저체온증을 겪을 수 있다는 내용으로 소비자들을 위협하는 전략을 채택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번에는 애플워치뿐 아니라 아이폰에도 이런 죽음 마케팅 전략이 사용되었다는 지적이다.

더버지는 이러한 광고 전략은 소비자들을 불편하게 만들고, 희망보다는 두려움을 강조해 애플 제품을 구매하거나 그렇지 않으면 생명을 위험에 빠뜨리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고 지적했다. 더버지는 또한 이러한 방식은 애플이 건강을 개선하고 사람들과 소통하는 측면에서 과거의 광고와 극명하게 대조된다고 말했다.

애플은 이에 대해 아직 공식적인 입장을 밝히지 않았으며, 사람들은 이러한 마케팅 전략이 애플 제품의 성공에 대한 증거인지 아니면 윤리적으로 수용되지 않는 방법인지에 대한 논란이 일고 있다.

하지만 애플의 마케팅 전략은 많은 이들에게 충격을 주었고, 소비자들은 여기에 대한 의문을 품고 있다. 애플은 이런 비판에 대해 적절한 대응을 보여줄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마케팅은 기업이 제품을 홍보하고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기 위한 중요한 전략이다. 그러나 사고나 죽음과 같은 공포를 이용하는 것은 소비자들을 불편하게 만들고 마음의 안정을 위협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애플은 이에 대해 자문을 구하고, 윤리적인 측면에서 다시 한 번 고민해야 할 시간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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